중요사항-2019학년도 제 2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


학부행정실 입니다.

아래 내용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학위청구논문심사 안내 드립니다.

 

1. 논문심사 인터넷신청: 10월21() ~ 10월24() 16:00 (신청기간 엄수)

 

 * 신청방법 : 포탈(KUPID) 로그인 > 학적/졸업 > 논문심사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2. 논문심사서류제출 : 10월21() ~ 10월24() (제출기간 엄수)

 

 

심사신청서및 심사위원추천서(인터넷 신청 후 출력) ② 학위청구논문윤리준수확인서 심사용논문제출확인서 전기전자공학과 청구논문접수자격확인서(협동과정 포함)

 

 

학생들이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출력할 때 "심사신청서"만 출력이 되고, 나머지는 양식을 다운받아 제출해야합니다.

 

 

즉 제출승인서(박사), 심사위원추천서, 외부 심사위원주소록, 심사결과보고서는 논문양식(PDF 또는 한글)을 다운받아야 합니다.)

 

 

석사는 "심사신청서""제출승인서"가 같이 출력이 됩니다.

 

 

- 석사 인터넷 신청 출력물: 심사신청서 및 제출승인서

 

 

- 박사 인터넷 신청 출력물: 심사신청서

 

 

나머지 서류는 논문양식을 다운받아 제출

 

 


3. 등록금 납부기간(학위청구등록금)

: 11월 4(월) ~ 11월 5(화) 16:00 (납부기간 엄수)  


1) 수업료의 7% 또는 (정규등록기간 2% 선납자) 수업료의 5% 추가납부

2) 학위청구논문 수료연구등록금은 학위청구논문 심사 인터넷신청을 한 학생만 납부할 수 있음

3) 정규학기 재학생의 경우 별도의 추가등록이 필요 없음(*수료생은 필히 학위청구 등록하여야 함)

 


4. 논문 심사결과 및 심사요지 등 입력 : 1213()까지

 

 

- 최종 논문심사 완료 후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이 심사결과 및 심사요지를 논문심사페이지에 입력함

 

 


5. 도서관홈페이지)논문업로드 : 20191226() ~ 202018()

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http://library.korea.ac.kr>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


    6  . 제출 : 202016() 8()

         가. 도서관 : 완제본 논문 사본

                                                            나. 소속 대학행정실(학과) : 학위논문제출확인증,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속표지면+심사완료 검인표지면) 및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

      다. 완제본 논문제출
     1)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korea.ac.kr)의 「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에 논문을 Up-load 하고, '학위논문제출 확인증’을 출력하여 지정된 도서관에 ‘완제본논문’을 제출 후 확인증에 날인 받음
      2) 소속 대학행정실(학과)에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속표지면+심사완료 검인표지면)’,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를 제출(해당 서류 미제출시 논문 불합격 처리됨)
      3) 완제본 표지 일자는 2020. 2 표기 통일 

    라.유의사항

    

1) 제출기한을 넘긴 심사서류와 완제본논문은 접수하지 않으며202018() 까지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불합격으로 처리함 *제출 기간 엄수



7.기타

 가. 완제본논문 작성요령
     : 지식기반포탈시스템(KUPID)의 「지식관리>기획지식>규정>학칙」 및 대학원홈페이지의 「대학원소개 > 학칙/규정 > 대학원학칙 일반대학원 시행세칙」에 있는 ‘일반대학원  시행세칙’ 제 4장 제2절 ‘학위논문 심사’ 참조(판형은 4・6배판임)

   나. 논문제목 변경
       1) 완제본논문과 ‘논문심사신청서’의 논문제목이 일치하여야 하며, 변경 시 학생이 ‘논문심사신청서’ 의 제목을 포털에서 수정해야함(단, 최종심사전까지만 제목 수정이 가능함)
       2) 변경방법 : 포탈로그인 > 학적/졸업 > 논문심사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 논문제목 변경 후 저장



 




논문 가제본은 본인이 심사위원들에게 전달하고 대신 학부행정실 또는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논문제출확인서를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학과행정실 특이사항, 일반대학원 전체 공지사항에는 불포함된 내용)

 

 

10월21() ~ 10월24() 논문심사신청서 제출시 출력물 중

 

 

*박사의 경우, D-4(학연산 DC-4)페이지까지 제출

 

 

*석사의 경우, T-3(학연산 TC-3)페이지까지 제출

 

 

, 외부심사위원이 없는 석사의 경우에는 T-2페이지까지 제출하면 됩니다.

 

 

그리고 이제는 학생이 직접 논문제목을 " 학적/졸업 > 논문심사 > 청구논문심사 "카테고리

에서 입력 및 수정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