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 이형민 교수 연구팀 4명, 한국연구재단 대학원생 연구장려금 지원사업 선정
관리자2025.09.29Views 205
▲ (왼쪽부터) 박현준(박사과정), 안민경·최지환·이서영(석박통합과정)
고려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 이형민 교수가 이끄는 융합회로설계연구실(BASIC) 소속 대학원생 4명이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2025 박사과정생 연구장려금 지원사업’ 및 ‘2025 석사과정생 연구장려금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이 사업은 국내 대학원 석·박사 과정생 및 수료생의 학위 논문 연구를 지원하는 한국연구재단의 학문 후속세대 양성 프로그램으로,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연구 아이디어를 가진 대학원생들에게 연구비를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에 선정된 대학원생은 △박현준(박사과정), △안민경(석박통합과정), △최지환(석박통합과정), △이서영(석박통합과정)이다. 연구주제는 순서대로 △초저전력 OLED 디스플레이 구동용 확장형 다채널 PMIC 개발 △저전력•저잡음 뉴럴 리코딩 및 신호 프로세싱 IC 설계 △모바일 컴퓨팅 시스템 및 차세대 IoT용 고효율 PMIC 개발 △차세대 AR/VR 디스플레이 구동용 저잡음•고집적 드라이버 IC 설계로, 이들은 이에 대한 연구역랑을 인정받아 사업에 선정되었다.
박현준 박사과정생은 2년 동안 총 5천만원, 안민경·최지환·이서영 석박통합과정생들에게는 향후 1년 동안 각각 총 1천 2백만 원의 연구비가 지원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