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장 인사말

고려대학교 전기전자공학부 방문을 환영합니다.

고려대학교 공과대학 전기전자공학부 학부장 김태근입니다.
우리 학부는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유능한 전기전자 분야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세계 최고 수준의 교육과 연구 역량을 갖춘 열정적인 교수진을 모시고 창의적인 교과 과정과 수월한 연구 환경에 기반하여 밀도 높은 교육과 선도적인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본 학부의 졸업생들은 사회 곳곳의 요소에 배치되어 공학 및 사회의 리더로서의 역할을 훌륭히 수행하고 있으며, 매년 여론조사를 통해 발표되는 졸업생 평판도에 있어서도 항시적인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연구 방면에 있어서도 나노 및 반도체, 통신 네트워크, 컴퓨터공학, 집적회로, 신호처리 및 멀티미디어, 제어 로봇 및 시스템, 전기에너지 등 전기전자 전반을 아우르는 분야에서 탁월한 연구를 선도해오고 있으며 그 결과 연구 논문 수 뿐 아니라 실질적인 연구 영향력을 보여주는 논문 인용 수에 있어서도 최근 들어 뚜렷하게 주목 받는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기전자 분야는 국가 기술 경쟁력의 핵심을 구성하는 필수 분야로서 첨단 정보통신 기술과 지속 가능한 에너지 기술의 구현을 추구해야 할 시대적 사명을 띠고 있습니다. 이에 부응하여 49명의 전임교수, 900여명의 학부생, 400여명의 대학원생으로 구성된 고려대학교 전기전자공학부는 미래 지향적인 비전을 제시하고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변화를 통하여 인류에 기여하는 최고의 학부로 자리 매김할 수 있도록 꾸준한 노력을 해 나갈 것입니다.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을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고려대학교 공과대학 전기전자공학부장
김 태 근